시드니 동포들, 윤석열 즉각 파면 촉구 성명 발표
– 전 세계가 지켜본 위헌적 비상계엄…수괴 신속 파면 요구
– 헌재 결정 지연, 헌법재판관 직무유기 비판

 

시드니 촛불시민들이 28일 윤석열 파면을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이들은 성명을 통해 헌법재판소에 헌법 수호 의무를 다하고, 위헌적 행위를 한 윤석열을 즉각 파면할 것을 촉구했다.

성명서에서 촛불시민들은 “전국에서 많은 국민이 삼보일배를 하며, 단식과 야외 농성을 이어가고 있음에도 헌법재판소가 결정을 미루고 있다”며 “이는 법치주의를 흔드는 행위”라고 비판했다.

또한 “헌법재판소는 정치적 판단이 아닌 헌법에 따른 결정을 내려야 한다”며 “윤석열이 내란과 위헌적 비상계엄을 주도한 만큼 즉각적인 파면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성명서 말미에서 “지금이라도 헌법 질서를 수호하라”며 “헌재는 내란 수괴 윤석열을 즉각 파면하라”고 외쳤다.

시드니 촛불시민들은 성명 발표와 함께 향후 추가적인 행동에 나설 뜻을 밝혔다.

성명서 전문은 다음과 같다.

[내란수괴 윤석열 파면 촉구 성명서]

헌법재판관들은 들으라. 공부 잘했고 좋은 학교 나와 법조인들로서 성공해 대한민국 상위 0.1%에 해당하는 당신들… 당신들 눈에는 국민들이 개, 돼지로 보이는 모양이다. 전국 각지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삼보일배를 하고, 단식을 하다가 실려가며, 아직도 추운 밤에 광화문 거리에서 밤을 지새고 있는데, 천하태평으로 차일피일 파면 선고를 미루고 있으니 말이다.

대한민국은 지금 큰 혼란에 빠져버렸다. 전 세계가 눈으로 지켜본 명백한 위헌적 비상계엄의 수괴를 신속히 파면시키지 않은 – 대한민국 법치주의 최후의 보루 – 헌법재판소가 이 모든 혼란의 원인이다.

대한민국 헌법이 당신들에게 위임한 유일한 권한은 ‘헌법을 수호하라’는 것이다. 당신들에겐 정치를 할 권한이 없다. 정무적 판단을 할 권한도 없다. 내란을 일으킨 수괴가 위헌을 저질렀으니 헌법에 의거해 파면시키면 될 간단한 일조차 안 하고 있는 당신들은 헌법재판관으로서 직무유기를 하고 있을 뿐이다.

다 같이 구호 외치겠습니다.
하나.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 헌재는 헌법 질서를 수호하라!
하나. 헌재는 내란 수괴 윤석열을 지금 당장 파면하라!

“주문. 피청구인 대통령 윤석열을 파면한다.”
우리들이 듣고 싶은 말은 이것 하나 뿐이다.

2025년 3월 28일, 시드니 촛불시민 일동

         Copyrightⓒ JNC TV. All Rights Reserved
         (출처 JNC TV를 밝혀 주실 경우 자유롭게 인용 보도 하실수 있습니다.)
   페이팔: https://paypal.me/jnc11   페이팔 이메일: jnctv2017@gmail.com
   벤모: https://bit.ly/3zakBKa   벤모아이디: jnctv
   Zelle: jnctv2017@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