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니 촛불행동, “윤석열은 탄핵이 답이다”
-윤석열, 막강한 검찰권력 이용해 국가 사유화
-대한민국 김건희 왕국아냐…김건희 국정개입 의혹 특검 요구
시드니 촛불행동 주최로 10월 27일 오후 4시 호주 시드니 노스라이드의 라크란 라인 오디토리움에서 “제16차 윤석열 정권 퇴진 시드니 촛불집회”를 열고 윤석열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하는 집회가 열렸다. 이번 집회는 한국의 민주주의와 인권을 지키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약 50여 명의 한인 동포가 참석하여 한국에서 열린 “윤석열 퇴진 928 시국대회”의 열기를 호주 현지에서 이어가고자 하는 의지를 다졌다.
집회에서는 윤석열 정권 퇴진을 주제로 한 자유발언, 음악 공연, 시드니 풍물패 ‘필굿’의 전통 풍물 공연, 그리고 안중근 관련 영화 상영, 시국토론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시드니 촛불행동의 노현무 회장은 “이번 집회는 윤석열 정권의 퇴진을 요구하는 모두가 목소리를 모으는 소중한 자리”라며 “대한민국이 평화롭고 정의로운 민주사회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드니 촛불행동 결의문
시드니 촛불행동은 결의문을 통해 윤석열 대통령의 행보를 강력히 비판하며, 대한민국이 특정 권력층의 사유화 대상이 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주가 조작과 디올백 뇌물수수 사건에서 무혐의 불기소, 양평고속도로 게이트 묵인, 논문 표절 및 허위 학력 묵인 등을 언급하며, 김건희 여사가 국정에 개입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윤석열 대통령이 국가의 안보, 외교, 경제를 위협하고 있으며, 막강한 검찰 권력을 이용해 국가를 사유화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특히, 뉴라이트 세력을 동원해 한국의 역사를 왜곡하고 있으며, 한반도의 전쟁 위기를 고조시키고 있다고 경고했다. 그리고 다음 사항을 요구했다.
1. 이제 곧 이태원 참사 2주기다. 참사의 원인은 대통령 관저의 이전이며 경찰들의 과잉경호였다. 국회는 특검을 통해 이태원 참사의 진상을 낱낱이 규명하라!
2. 채수근 해병의 사망사건에 대한 진상 규명을 요구한다. 무엇을 숨기고, 무엇을 감추려 하는가? 국회는 특검을 통과시켜 채 해병 사망사건의 진상을 밝히고 책임자들을 처벌하라!
3. 김건희 한 개인이 감히 나라를 송두리째 흔들며 국정에 개입하고 마음껏 농단을 저지르고 있다. 더 이상 봐줄 수가 없다. 김건희를 특검하라!
4. 더 이상 대통령의 직무를 수행할 수 없는 윤석열을 끌어내리자. 나라가 회복 불가능 상태로 망해버리기 전에 윤건희 정권을 타도하자!
윤석열은 탄핵이… 답이다!
2024년 10월 27일, 시드니 촛불행동
(출처 JNC TV를 밝혀 주실 경우 자유롭게 인용 보도 하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