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섭 규탄 윤석열 탄핵 시드니 집회 동포들 100여 명 참석
-“도주대사”, “런종섭”, “개구멍 대사”로 조롱 받는 이종섭 사퇴 촉구
-나라를 이 지경으로 만든 윤석열 탄핵 요구
3월 24일 오후 4시 시드니 웨스트라이드 콜스(West Ryde Coles) 광장에서 시드니 촛불행동 주최로 이종섭 호주대사 규탄 집회가 열렸다. 23일 캔버라에서 집회가 열린 지 하루 만에 열린 집회다.
이 집회에는 호주동포 100여 명이 참석하여 동포들의 분노가 얼마나 심각한지를 보여주었다.
이들은 이종섭 호주 대사의 임명을 강력히 규탄하는 결의문을 발표했다.
이 결의문에는 이 대사가 “도주대사”, “런종섭”, “개구멍 대사” 등으로 조롱받고 있다고 개탄했다. 또한, 이 대사가 서둘러 호주에 입국하더니 단 11일 만에 한국에 입국하여 언제 돌아올지도 모른다면서, 이는 국제사회에서 한국을 조롱거리로 만드는 행위라고 비판했다.
이들은 3월 21일 시드니 한인회장인 오혜영 씨가 “이종섭 대사를 지지하는 99,900명의 한인들을 제외한 대다수가 중립을 유지하고 있다”고 긴급호소문을 발표했는데, 이는 가짜뉴스이고 들끓는 동포들의 원성이 들리지 않느냐면서 분노를 표명했다.
또한, 시드니 촛불행동은 채상병 수사외압 사건의 책임자인 신범철 국방부 차관과 임종득 안보실 2차장의 공천을 비판하고, 이들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요구했다.
이들은 도주대사 이종섭의 자진사퇴, 이종섭,김건희 특검, 친일매국노 전쟁광 윤석열 탄핵을 요구했다.
이러한 결의문은 시드니 한인사회의 불만과 요구를 담고 있으며, 해당 사안에 대한 국내외적인 관심이 예상된다.
시드니 촛불행동 문연초 씨는 “대통령 처가의 부정부패 범죄를 시작으로, 일본의 굴욕 외교로 후쿠시마 핵 폐수 해양투기 방조, 해병대 박정훈 수사단장에 대한 외압 행사, 서울 양평 고속도로 노선 조작, 일본 강제동원 친일 해법 강행, 연구개발 예산 삭감, 일본 위안부 사과 및 피해 배상, 부산 엑스포 유치 실패, 잼버리 사태, 이태원 참사” 등 무능, 무책임, 고집불통 윤석열 정권의 실정을 비판했다.
그는 “진실은 드러나고 역사는 기억하고 또 흐른다”면서 이종섭 씨에게 호주에 도주 대사로 올 것이 아니라 자신의 일신을 쫓지 말고, 군인으로서 떳떳하게 또 명예롭게 윤석열 대통령의 수사 외압 여부의 진실을 밝혀달라고 요구했다.
한편 3월 30일 오후 4시 멜번 주립 도서관 앞에서 이종섭 호주대사임명 철회를 위한 규탄 집회가 계속될 예정이다.
다음은 시드니 촛불행동 결의문 전문이다.
이종섭 신인 대사 임명을 규탄하는 시드니 촛불행동의 결의문
‘도주대사’, ‘런종섭’, ‘개구멍 대사’, ‘캥거루도 너 싫대’… 동포들로부터 이런 조롱이나 듣는 주 호주 대사라니, 정말 참담한 현실입니다. 대단한 외교적 업무를 할 것처럼 서둘러 호주에 들어오더니 단 11일 만에 한국 행, 언제 돌아올지 알 수도 없습니다. 이는 큰 외교적 결례이며 국제적으로 대한민국을 조롱거리로 만드는 행위가 될 것입니다.
그저께 시드니 한인회장 오혜영 씨는 한인회 이름으로 다음과 같은 글을 올렸습니다. “‘최극소수’를 제외한 9만9천900명이 넘는 절대 다수 교민은 이종섭 대사의 부임에 철저한 중립을 지키고 있다”. 제 정신입니까? 대체 어떠한 근거로 이런 가짜뉴스를 사실인양 퍼트린단 말입니까? 들끓는 동포들의 원성이 안 들립니까? 대한민국은 입틀막 정권, 시드니 한인회는 귀틀막 단체입니까? 우리 시드니 촛불행동은 이를 절대 좌시하지 않고 행동할 것입니다.
채상병 수사외압 사건의 책임자들인 신범철 국방부 차관과 임종득 안보실 2차장이 공천이 됐습니다. 억울한 국민의 죽음을 은폐하려 한 의혹이 있는 이 두 후보가 받아야 할 것은 국회의원 배지가 아닌 철저한 수사 뿐입니다. 주권자인 국민께서 이들을 심판해주십시오.
이번 총선에 나가는 진보진영 후보들께 부탁드립니다. 반드시 이기십시오. 압승을 거두십시오. 억울하게 세상을 떠난 스무살 채수근 상병을 위해 이기십시오. 어젯밤에도 눈물로 밤을 지새웠을 이태원 참사 유가족들을 위해 이기십시오. 나라를 이 지경으로 만든 윤석열 검찰정권과 한동훈의 ‘환관 내시’ 여당을 심판하기 위해 승리하십시오.
이제 다 같이 구호를 외쳐보겠습니다.
하나. 도주대사 런종섭, 부끄럽지도 않은가. 채상병의 죽음 앞에 사죄하고 당장 자진 사퇴하라.
하나. 국회는 총력을 다 해 이종섭 특검과 김건희 특검을 통과시켜 모든 진상을 낱낱이 규명하라.
하나. 3년은 너무 길다. 3개월도 못참겠다. 친일매국노 전쟁광 윤석열을 당장 탄핵하라!
2024년 3월 24일, 시드니 촛불행동
(출처 JNC TV를 밝혀 주실 경우 자유롭게 인용 보도 하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