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셋째 주 제7차 한반도 평화를 위한 미연방의원 화상간담회 열린다
-미 전역에서 수백 명의 한인과 현지인들 참여 예정
-평화 협정 체결, 인도적 대북지원, 여행 금지 해제 요구
-미연방의원 화상간담회 등록: https://bit.ly/3MYAdnQ
-5월 15일 뉴욕에서 제42주년 5.18민주화운동 기념식 열려
-5월 23일 한미 정상 회담 관련 웨비나 등록: https://bit.ly/3widaP6
안녕하세요. 탁가이버 앵커입니다.
6월 셋째 주 미주 진보 단체들이 한반도 평화를 위한 미연방의원 화상간담회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번이 일곱 번째인 화상간담회(Virtual Advocacy Week)는 6월 13일부터 17일까지 열리며, 미 전역에서 수백 명의 한인과 현지인들이 미 의회 의원들에게 <한국 전쟁 종식을 위한 평화 협정 체결>, <인도적 대북지원>, <여행 금지 해제, 이산가족 상봉, 미군 유해 송환> 등을 요구하는 화상 회의를 가질 예정입니다.
이번 행사는 평화연대단체인 코리아평화네트워크(Korea Peace Network, KPN), 코리아 피스 나우(Korea Peace Now! Grassroots Network, KPNGN), 한반도 평화를 위한 해외동포연대(Peace Treaty Now, PTN)에서 공동 주최하고 있습니다.
트레이닝과 상세한 설명이 6월 2일에 제공됩니다. 유권자인데 한 번도 경험이 없으시다면 이번에 꼭 참여하셔서 내가 뽑은 하원, 상원의원에게 한반도 평화를 위해 당당히 내 목소리를 내는 기회가 되시길 바랍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행사 참여는 5월 26일까지 화면에 보이는 링크(https://bit.ly/3MYAdnQ)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5월 15일 일요일 오후 5시 뉴욕 플러싱 타운홀에서 제42주년 5.18민주화운동 기념식이 열렸습니다.
미주 5.18민주화운동 기념사업회에서 주최한 이 행사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5.18민주화운동 희생 영령에 대한 묵념 , 추모시, 추도사, 헌화, 임을 위한 행진곡 제창이 이어졌습니다.
미주5.18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강준화 대표는 기념사에서 “정의로운 역사를 위해 헌신하고 희생하신 임들 앞에, 정의가 강물처럼 흐르는 아름다운 나라, 투명하고 공정한 나라로, 밝은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5.18의 정신은 세대간을 이어 역사적으로 계승되어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전 당대표도 추모사와 화환을 보냈습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해외 진보 학자들과 함께하는 한미 정상 회담 관련 줌 웨비나(Roundtable: A Geopolitical Perspective on the Biden-Yoon Summit )가 미동부 시간으로 5월 23일 저녁 8시에 열립니다. 국제정치 전문가 시몬천 박사, 진보 학자 Gregory Elich, 정치 분석가 KJ Noh, 뉴질랜드 진보 학자 Tim Beal이 패널로 참여합니다.
영어로 진행되며 참가자들이 질문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입니다. 질문은 영어, 또는 한국어 둘 다 가능합니다. 웨비나 등록은 화면에 보이는 화면에서 하실수 있으며, 참고로 이 웨비나는 JNC TV 유튜브로 라이브 중계될 예정입니다.
웨비나 등록: https://bit.ly/3widaP6
Youtube Live: https://youtu.be/KFjvmTWtvhc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출처 JNC TV를 밝혀 주실 경우 자유롭게 인용 보도 하실수 있습니다.)